경계를 허물다: Andrea Alkalay
아르헨티나 예술가 Andrea Alkalay 에게 이번 여름 초 우리가 그녀와 이야기를 나눌 때 설명했듯이 과정은 결과물만큼 중요합니다. 2021 라틴 아메리카 프로페셔널 어워드를 수상한 그녀의 작품은 우아함과 장인 정신으로 심사위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Anna Bonita Evans가 보고합니다.
아티스트 Andrea Alkalay에게 사진은 시작점일 뿐입니다. 그녀는 부에노스아이레스 자택에서 나와 이야기하면서 수상 경력에 빛나는 풍경의 풍경 뒤에 숨겨진 흥미로운 과정을 설명합니다 .'각 이미지는 사진보다 콜라주에 가깝습니다.'라고 그녀는 설명합니다. '우선 내 아카이브를 살펴보고 가로 이미지를 선택한 다음 두 개를 만듭니다. 저는 하나를 흑백으로 변환하고 인쇄하고 가장 잘 접거나 자르는 방법을 탐구합니다. 사진의 물리적 특성은 여기에서 실제로 작용합니다. 두 번째 이미지는 컬러로 유지됩니다. 저는 PhotoShop에서 디지털 파일을 조작하여 픽셀을 특정한 방식으로 확대하고 늘려서 거의 바코드처럼 보이는 고도로 추상적인 그래픽을 생성합니다. 색상을 전혀 변경하지 않습니다. 색상이 원래 장면에 충실한 것이 중요합니다. 두 번째 이미지는 첫 번째 이미지의 배경이 됩니다. 나는 두 인쇄물을 함께 붙여 하나의 새로운 구성으로 결합하거나, 내가 생각하는 대로 하나의 새로운 풍경으로 결합합니다.
기술, 명확한 비전 및 실험에 대한 열정을 통해 Andrea는 불가사의하고 자연스럽게 우아한 일련의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지난 3월 세계가 폐쇄되었을 때 Andrea는 새로운 프로젝트에 뛰어들어 창의적인 탐구의 즐거움에 빠져들었습니다. '실험하지 않으면 앞으로 나아가기가 매우 어렵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새로운 아이디어나 방법을 시도하는 중에 오류가 발생하더라도 이를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 그 실수는 흥미롭고 알려지지 않은 영역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완전히 새로운 기회나 접근 방식을 열 수 있습니다.' 콜라주의 단색 레이어에 대해 다양한 재료를 시도했습니다. 그녀는 면, 카드, 트레이싱 페이퍼 및 수많은 미술 용지를 시도했다고 말했습니다. Andrea는 이 과정을 자신의 연구실의 수석 기술자로 간주합니다.
이 시리즈는 2021 라틴 아메리카 프로페셔널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이는 프로페셔널 대회에 참가하는 지역의 모든 사진 작가에게 열려 있는 경쟁이 치열한 타이틀입니다. Andrea는 우승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이 상은 내가 앞으로 나아가고 더 많은 청중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뿐만 아니라 아르헨티나에서 가장 권위 있는 언론에서 언급되는 것과 함께 사진 커뮤니티와 보다 효과적인 방식으로 연결할 수 있었습니다. 부에노스아이레스의 Oda Arte Gallery에서 전시가 막 끝났습니다. 여기서 Landscape on Landscape 에서 선별된 이미지가 슈퍼 아티스트이자 제 영웅인 Esteban Pastorino와 함께 전시되었습니다.'
현실과 상상을 결합하는 능력으로 심사위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Andrea는 삽화에서 벗어나 풍경의 본질을 핵심으로 추출합니다. 흑백으로 표현된 장면은 캄보디아, 인도, 버마, 브라질, 우루과이(몇 가지만 들자면)로의 여행에서 나온 것입니다. 그러나 Andrea는 사진이 어디에서 촬영되었는지는 중요하지 않다고 주장합니다. 그녀가 그녀 앞에서 보는 것 너머를 바라보는 대신 각 이미지가 형식적으로 매우 아름다운 장면을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중점을 둡니다. '나는 장소에 대한 다큐멘터리 사진을 원하지 않고, 그 대신 주제의 목가적인 질을 강조하고 싶었습니다. 일반 엽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풍경들을 골라봤습니다. 나는 내가 가지고 있는 숲, 바다 풍경, 산, 호수의 가장 일반적인 이미지를 선택했습니다.'
이 시리즈에서 우리는 가장 전통적인 의미에서 이상적인 형태의 자연을 제시합니다. Ansel Adams, Edward Weston 및 기타 모든 표준 흑백 풍경 사진가를 생각해 보십시오. 그러나 Andrea는 이러한 전통을 사용하여 더 큰 아이디어를 고려합니다. 그녀는 컬러 줄무늬 배경과 단색 프린트의 접기라는 추가 프로세스 레이어를 포함하여 기존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더 큰 이미지로 바꿉니다. 이러한 추가 단계 뒤에 숨겨진 생각에 대해 묻자 그녀는 '자연을 문화적 구성 요소로 생각하고 존재 또는 부재가 이미지를 보는 방식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관심이 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그녀는 계속해서 '풍경에 색이 없다.
프로젝트의 3차원 품질은 우리가 디지털 방식으로 작품을 볼 때 놓치는 부분이며 Andrea는 이를 지적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사진의 사진이 아니라 그것을 만든 재료를 드러내는 콜라주로 변형됩니다.' 약 100x70cm 크기로 인쇄된 작품으로 이미지는 우리가 연구할 대상이 됩니다. 우리는 화면에서 사진을 평면으로 보는 경우가 많은 디지털 세계에서 잊혀질 수 있는 매체의 요소입니다.
Andrea에게 말하면서 그녀의 작업은 예술적 장소에서 비롯된 것이 분명합니다. '나는 사진가가 아니라 사진 이미지를 내 아이디어의 캔버스로 사용하는 예술가라고 생각합니다.' 산업 디자인에 대한 배경 지식을 갖춘 Andrea는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방식으로 개념을 전달하는 데 2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Gerard Richter, Viviane Sassen, Luis González Palma, Joan Fontcuberta 및 Sophie Calle와 같은 사진 기반 아티스트에게 끌린 Andrea는 실제를 대표한다고 주장하는 매체에 도전하는 개인을 즐깁니다. 자신의 비판적 사고를 공식화하고 사진을 통해 이러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그녀의 마지막 작품은 우리 세계에 대해 너무나 친밀한 무언가를 보여주어 우리가 다른 행성으로 옮겨진 것처럼 너무 낯설게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