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중독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그것에 대처해야 했다'

'나는 중독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그것에 대처해야 했다'

수는 알코올과의 관계가 항상 건강했던 것은 아님을 인정합니다. 출처: 게티 이미지

중독, 의존 ... 원하는대로 부르십시오. 저녁에 와인 한 잔, 오후에 달콤한 간식, 포키 때리기 또는 괴짜에게 내기를 하는 '즐거운 습관'이 어느 시점에서 중독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그것은 여러 가지 이유로 사람에게 다가옵니다. 나는 사람들이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 관계 붕괴, 실직, 재정적 부담, 낮은 자존감, 건강 문제 및 (아마도 가장 큰 촉매제) 스트레스를 통해 무언가에 중독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당신이 그것을 깨닫기도 전에, 그 재미있는 습관과 이따금의 사치는 당신이 없이는 기능할 수 없는 것이 됩니다.

흡연과 음주는 내 심리적 목발이다. 둘 다 내 신체 건강에는 좋지 않지만 정신 건강을 위해서는 내가 '균등한 용골'에 머물려면 필수가 되었습니다.

저에게는 처음으로 제 인생에서 여러 스트레스 요인이었습니다. 나는 사교적인 술꾼(나는 항상 담배를 피웠다)에서 하루를 버티기 위해 술이 필요한 사람으로 바뀌었다. 내 인생에서 적어도 4년을 앗아간 병이었다. 나는 수년 동안 번 모든 것을 위해 열심히 일했고 모든 것을 잃었지만, 자존감을 잃는 것보다 더 나쁜 것은 없었습니다.

나는 2007년 말에 다시 의존하게 되었다. 나는 담배와 술을 더 많이 마시기 시작했다. 이 약들은 제 정신을 유지하려고 노력하면서 저의 '지지 장치'가 되었습니다. 나는 아주 교활한 수준의 우울증을 앓고 있었는데, 그것이 내가 가장 반복되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이 되었으며, 암에 세 번이나 걸렸습니다. 다시 우울증을 이겨낼 수 있을지 확신이 서지 않습니다.

나는 망각에 빠지지 않습니다. 사실, 저는 20대 초반부터 숙취의 영향을 느껴본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의존성 중 어느 것도 나 이외의 누구에게도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나는 그들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상당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니코틴 패치를 통해 흡연 습관을 이전의 절반 이하로 줄였습니다. 나는 알코올 섭취를 줄이고 술을 마실 때 '물을 줄입니다'.

슬프게도 나와 상황이 많이 다른 친한 친구와 가족이 많이 있습니다. 그들의 중독은 완전히 점령되었습니다. 그들의 행동은 그들과 그들을 사랑하고 돌보는 사람들에게 해로운 영향을 미칩니다. 그들의 성인 자녀와 파트너는 말할 것도 없고 매일 저를 아프게 합니다.

더욱이, 알코올이나 불법 약물의 영향을 받는 사람은 자신이나 다른 사람에 대한 보살핌이나 안전에 대한 감각을 잃습니다. 그들은 차를 운전하고, 파트너를 학대하고, 성적 만족을 추구할 것입니다. … 그들은 효과적으로 다른 사람이 되어 자신과 다른 사람들에게 위험합니다. 도움이 필요합니다!

저는 특히 통계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나는 그들이 보고에서 왜곡될 수 있고 원하는 결과를 위해 많은 비중을 둘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호주 보건 복지 연구소(Australian Institute of Health and Welfare)에 따르면 60세 이상의 사람들에게서 불법 약물 사용이 더 흔해졌습니다(2001년 수치에서 3.3% 증가, 2년 전 7.2% 증가). 또한 인구 통계가 14세 이상의 일반 인구보다 평생 위험 지침을 초과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저는 중독과 씨름한 후 회복의 길을 계속 갈 수 있는 힘과 결단력이 필요했고, 코로나바이러스 위기 동안 더욱 그러했습니다. Covid-19는 유휴 시간과 지원 부족의 위험한 조합일 수 있습니다.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는 종종 대면이 아닌 온라인 회의로 제한됩니다.

중독은 질병이며 의료 전문가의 지속적인 치료와 지원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조언을 받아들이고 그에 따라 행동하며 스스로 책임을 지는 개인의 헌신도 필요합니다. 여행하기 쉬운 길이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주 실패하지만 시도를 중단해서는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