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딜 가나 매일 옷을 잘 입어야 하는 이유

 



어딜 가나 매일 옷을 잘 입어야 하는 이유

뉴욕에 살면서 외모의 가치를 배운 방법

500달러 조금 넘게 썼습니다. 하지만 당시에는 몰랐지만 안경보다 훨씬 더 많이 사고 있었습니다.

 에서  사진

아주 오래전 일처럼 보이지만 2015년에 저는 맨해튼의 School Of Visual Arts에서 뉴욕시에서 석사 과정을 공부하고 있었습니다.

당시 나는 고등학교 3학년 때부터 입었던 검은색 오클리 안경테를 착용하고 있었다.

이제 Oakley 프레임을 소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프레임에서 가장 짜증나는 점은 템플 팁이 귀 주위를 말리지 않는다는 점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그냥 직선입니다.

따라서 책을 읽거나 책상에서 일하거나 하루 종일 무엇을 위해 몸을 구부려야 하는 경우 콧대 아래로 떨어집니다. 때때로 그것들은 당신의 얼굴에서 완전히 떨어지기도 합니다. 이것은 상징적인 괴상한 현상이자 공개적으로 저에게 항상 일어나는 일입니다. 매우 부끄럽다.

어쨌든, 나는 미술 학교에 있었기 때문에 매일 하루 종일 그림을 그리고 읽었고 가운데 손가락으로 항상 Oakley 프레임을 밀어 올려야했습니다.

충분히 먹고 결정했던 어느 날, 마침내…

새 프레임을 구입해야 했습니다.

이 결정이 패션이나 나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의견과 아무 관련이 없음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철저하게 실용주의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새로운 장애물이 갑자기 내 의식의 전면에 나타나자 다른 사람들이 착용하는 안경테가 눈에 띄기 시작했습니다.

제 많은 패셔너블한 NYC 친구 중 한 명은 정말 멋져 보이는 투명 안경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나는 그에게 그것들을 어디에서 얻었는지 물었고 그는 1915년부터 주변에 있었던 뉴욕시에 기반을 둔 가족 소유의 고급 안경 브랜드인 MOSCOT으로 나를 보냈습니다.

나는 Lower East Side에 있는 Orchard와 Delancey의 모퉁이에 있는 그들의 위치에 갔다. 빈티지 패션 박물관 같은 곳입니다. 힙스터의 천국.

그들은 거기에 있었고 그들에게서 안경을 샀던 유명한 사람들의 벽에 이 사진들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카운터 뒤에 있는 소녀에게 투명한 안경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내가 상상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옵션을 보여주었습니다.

나는 내 친구의 쌍과 동일한 쌍을 시도했습니다. 그들은 둥글었습니다. 그런 다음 정사각형의 쌍을 시도했습니다. 나는 소녀의 표정에서 미묘한 변화를 감지했습니다.

거울에 비친 내 모습을 바라보았다. 내가 알아보지 못한 사람.

나는 그녀가 이런 종류의 고백적인 어조로 "당신에게 정말 잘 어울리네요"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나는 그들이 그들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더 나아가 최고의 렌즈도 구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모든 추가 기능을 얻었습니다. 스크래치 방지, UV 보호, 눈부심 방지, 그 모든 것.

왜 안 돼?

모든 면에서 항상 품질을 추구합니다. 엔터테인먼트, 음식, 의류, 회사. 품질에 투자하지 않는 사람들은 제공할 품질이 거의 없습니다.

이 프레임은 품질이었습니다.

500달러 조금 넘게 썼습니다. 하지만 당시에는 몰랐지만 안경보다 훨씬 더 많이 사고 있었습니다.

문을 나서고 MOSCOT에서 한 블록도 떨어지지 않은 곳에서 나와 눈을 마주친 두 사람을 지나쳤습니다.

이것은 내가 지하철에 도착할 때까지, 그리고 4–5–6에서 어퍼 이스트 사이드까지 계속되었습니다.

집에 가는 길에 몇 명의 사람들이 나와 눈을 마주쳤고 그 중 두 명은 나에게 미소를 짓기까지 했습니다.

NYC에 살지 않았거나 적어도 NYC에 가본 적이 없다면 이것이 얼마나 희귀한지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사람들은 NYC에서 다른 사람들을 쳐다보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확실히 웃지 않습니다.

6피트의 성인 흑인 남성으로서 내가 뉴욕시 대중들로부터 받은 긍정적인 관심은 솔직히 저를 충격에 빠뜨렸습니다.

다음 날 수업을 하러 가는 길에 미드타운으로 향하는 지하철을 탔는데 이 아줌마가 웃으며 “네 안경테가 정말 좋아!”라고 말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NYC에 살아본 적이 없다면 지하철에서 누군가가 당신에게 말을 거는 것이 얼마나 드문지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이 그렇게 한다면 그것은 일반적으로 칭찬이 아닙니다.

나는 황홀해서 "고마워!"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수업에 들어갔고 많은 반 친구들로부터 같은 평가를 받았다.

내 안경이 마음에 든다는 말을 하지 않은 사람들은 깨달은 표정으로 나를 바라보고 입을 반쯤 벌렸다.

우리 반 친구들은 이전에 나를 이런 식으로 쳐다본 적이 없었습니다.

이것은 마침내 나를 확신시켰다.

갑자기 이전에는 미처 깨닫지 못했던 중요한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완전한 패러다임 전환.

이전에는 보이지 않던 도시의 특정 인구 통계가 이제 나를 환영하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내 새 $500 프레임은 그림을 그리거나 책을 읽을 때 더 잘 보이고 얼굴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기본 기능을 충족했습니다.

그러나 모든 안경이 제공할 수 있는 기본적인 실용적인 기능 외에도 내 새 안경테는 가치의 외양을 투영했습니다. 그들은 가치를 달성하거나 구현하려는 추구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가치 증명은 전통적으로 의류의 보조 기능으로 간주되었지만 해당 의류의 실용적인 기능의 가치를 훨씬 능가하는 즉시 눈에 띄는 사회적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외모 문제

물론이야! 어떻게 내가 전에 그것을 보지 못했을 수 있습니까?! 예술과 디자인의 학생으로서 이것은 나에게 분명했어야 하는 것입니다.

좋은 미학에는 효용을 훨씬 능가하는 힘이 있다는 것은 분명했습니다.

그 아름다움은 실용성을 훨씬 능가하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다수의 사람들(속물, 특히 미국의 다양성)은 이것을 알지 못하거나 인정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내 새 프레임은 훌륭했지만 여기서 멈추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이 모든 일이 일어나기 전에는 내가 입는 옷에 대해 별로 생각하지 않았다.

고등학교 후반과 학부 시절 내내 저는 스케이트보드와 얼터너티브 음악에 빠져 고생하는 아티스트였습니다. 그래서 제 '스타일'은 그런 경험 영역을 반영했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나는 쓰레기처럼 보였다.

나는 킥플립에서 구멍이 뚫린 스케이트 신발, 편안한 청바지, 아침에 신기 전에 냄새를 맡아야 했던 잘 알려지지 않은 밴드나 아티스트의 주름진 그래픽 티셔츠를 신었습니다.

하지만 멋진 액자를 두는 것이 얼마나 가치 있는 일인지 알게 된 후, 저는 좀 더 실험을 해보고 옷장 전체를 수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NYC에 살면서 이런 깨달음을 얻은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 전에는 고향인 오하이오 주 더블린에서만 살았습니다.

중서부의 대부분의 지역과 달리 대도시에서는 하루 만에 많은 인상을 남깁니다. 당신은 많은 사람들 앞에 있고 당신의 외모에 따라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어떻게 느낄지 매우 친밀해집니다.

NYC에서 몇 달 이상 살지 않으면 사람들이 어디를 향하고 있는지 또는 어디에서 왔는지에 대한 의식적인 가정을 하기 시작합니다. 우리는 그것을 인정하고 싶지 않지만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것에 정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사람들이 옷을 입는 방식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그것이 그들이 자신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지 또는 사회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가치 있는 것처럼 보이기를 원하는지 여부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나는 사람들이 도시의 특정 부문에 어필하기 위해 옷을 입는다는 사실을 알아차리기 시작했습니다. Fi-Di로 향하는 사람은 Chelsea로 향하는 사람과 완전히 달라 보입니다. Upper West Harlem에서 오는 사람은 Williamsburg Brooklyn 또는 Astoria Queens에서 오는 사람과 완전히 다르게 보입니다.

물론 예외가 있지만 요점은 알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자신이 받아들이고 싶은 문화에 맞게 옷을 입습니다.

따라서 다음은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할 몇 가지 질문입니다.

당신은 지금 어떤 문화를 받아들이기 위해 옷을 입고 있습니까?

어떤 문화를 받아들이고 싶습니까?

그리고 그 문화에 받아들여져서 궁극적으로 경험하고 싶은 결과는 무엇입니까?

직업을 막론하고 타인에게 귀한 존재가 되고 싶은 문화에 받아들여지기를 원하신다면 현명하게 선택하신 것입니다.

이제 당신은 더 이상 당신이 입는 옷에 대해 임의적이거나 순전히 실용적인 결정을 내리지 않습니다.

원하는 효과를 위해 드레싱을 하고 있습니다.

나는 당신에 대해 모르지만 사람들이 나를 좋아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낯선 사람. 나는 아직 나를 모르는 사람들에게 공개적으로 평가받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나는 그 효과를 얻기 위해 내 옷장의 나머지 부분을 바꿨습니다. 내 안경이 달성한 것과 동일한 효과.

나는 뉴욕시의 여러 지역을 돌아다니며 내가 교류하고 싶거나 사업을 하고 싶은 사람들과 비슷하다고 생각되는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메모했습니다.

나는 상점에 가서 다른 사람들에게는 좋아 보이지만 내가 아닌 것들을 입어보았다.

어떤 것들은 나에게 좋아 보이지만 내가 너무 열심히 노력하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결국 나는 아주 간단한 일에 정착했다.

고품질($200) 슬림 핏 청바지, 갈색 가죽 벨트, 버튼 업 옥스포드 스트레치 티셔츠, 멋진 손목 시계, 고급스러운 갈색 가죽 부츠, 그리고 물론 MOSCOT에서 가져온 내 프레임.

지금은 어딜가나 매일 똑같은 옷을 입고 있습니다.

물론, 나는 약간의 양념을 한다. 나는 때때로 내 짙은 파란색 청바지의 대안으로 입는 동일한 품질의 라이트 워시 청바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내 버튼 업 옥스포드에 대해 약 8 또는 9개의 다른 색상과 스타일이 있습니다. 때로는 부츠 대신 Sperry의 갈색 보트 슈즈를 신습니다. 추울 때 입을 수 있는 멋진 재킷이 몇 개 있습니다. 데님 하나, 코듀로이 하나, 가죽 하나. 나는 반바지를 가지고 있고, 따뜻할 때나 휴가를 갈 때를 위한 반팔 단추업 몇 켤레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게 다야.

몇 년 동안 꾸준히 운동을 했고 이제는 옷이 더 잘 맞습니다.

나는 머리를 스타일링하고 매주 머리를 자르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Coach에서 이 향수를 착용하기 시작했고, 여성들은 그것을 좋아합니다.

그냥 마트에 가도 이렇게 잘 입어요.

나는 당신이 이것을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은 당신이 얻을 관심을 믿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은 당신을 놀라게 할 것입니다. 처음에는 세상이 그렇게 피상적이라는 사실이 당신을 화나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 이후로 많은 사람들이 내 프레임을 좋아한다고 말했습니다.

때때로, 당신이 옷을 잘 입을 때, 대중 앞에서 무작위로 사람들이 당신이 자신을 표현하는 방식에 대해 그들이 좋아하는 것을 말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들은 당신에게 다른 방식으로 알려줄 것입니다.

그들은 당신과 대면하고 당신에게 말할 것입니다.

그들은 당신이 무엇을 하는지, 어떤 체육관에 가냐고 물을 것입니다.

사람들이 당신을 위해 문을 열어줄 것이고 지하철에서 당신에게 옆자리를 제공할 것입니다.

레스토랑에서 더 나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좋은 ribeye 또는 Old Fashioned를 어디에서 얻을 수 있는지, 길을 물어볼 것입니다. 이런 것들을 알아야 할 사람처럼 보이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당신을 초대하거나 참석해야 할 파티나 사교 행사에 대해 이야기할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은해야합니다.

명함을 많이 모으게 됩니다.

당신은 제안된 직업을 얻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어떤 사람들에게서 진정한 이타주의를 발견할 것입니다.

당신은 사람들이 투자 가치가 있는 것처럼 보이는 사람들을 정말로 돕고 싶어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품질에 투자하는 사람들.

당신에게 다가가 시간이나 마을 최고의 레스토랑을 묻는 사람들은 그 대답에 별로 개의치 ​​않습니다. 그들은 전화기를 보았을 것입니다. 그들은 단지 당신과 이야기하고 당신을 이해하기를 원했습니다.

당신에게 접근할 만큼 충분히 앞서지 않은 다른 사람들은 당신을 방해할 것입니다. 당신이 몸매가 좋고 옷을 잘 입는 남자라면 이것은 여성에게 분명히 알아 차릴 것입니다.

그들은 당신의 궤도에 들어갈 것입니다.

그들은 당신의 접근을 유도하기 위해 미묘하고 때로는 완전히 무의식적인 비언어적 신호를 줄 것입니다.

그들은 당신 주위에 서 있거나 바와 카페에서 당신을 계속 지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웬일인지 많은 남자들이 이런 식으로 옷을 입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그들은 향수를 뿌리고 그들에게 맞는 옷을 입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그들은 외모에 가치를 나타내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그들은 친구들이 그들을 게이라고 부르거나 물질주의적이라고 부르거나 부자처럼 보이려고 남들보다 더 잘하려고 한다고 판단할까 두려워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소중한 사람이 되려고 하는 사람이고, 그렇게 생각하는 친구가 있다면 지금 당장 놓아주어야 합니다.

이 모든 것을 더 빨리 알았더라면 좋았을 텐데.

내가 미술 학교에 다닐 때, 학부 시절에는 가난해보이고 가난해 보이는 것이 '쿨'하게 여겨졌다.

그 분위기에서 가치를 과시한다는 것은 찢어진 청바지와 얼룩이 있는 옷을 입는 것을 의미했다.

중고품 가게에서 파는 것은 아무리 쓰레기라도 박수갈채를 받았습니다.

인정합니다. 이 모든 것을 샀습니다. 내가 그 커뮤니티와 문화를 떠나고 나서야 비로소 그 모든 것이 무엇인지 깨달았습니다.

더 큰 사회에 가치 있는 존재가 되려는 타인의 의지나 무능력을 확인하기 위해 누구도 남보다 낫지 않거나 남보다 낫도록 영향을 미치는 문화였습니다.

본질적으로 객관적인 질에 대한 감각이나 기준이 없는 문화로, 누구도 옹호하지 않고 패자를 육성합니다.

모든 예술계가 그런 것은 아닙니다. 그래픽 디자이너와 분명히 패션 디자이너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들은 정반대입니다.

하지만 그런 사람들 주변에 있다는 것이 얼마나 해로운 일인지 깨달았습니다. 그런 마음가짐을 거품에서 벗어나 세상에 내놓는 것이 얼마나 해로운 일인지 깨달았습니다.

당신이 생계를 위해 무엇을 하든, 당신은 사람들이 당신에게 말하기 전에도 당신이 그들을 도울 수 있다는 인상을 주고 싶습니다.

내가 이것을 성취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당신의 외모를 통해서입니다.

어떤 본능적 수준에서 인간은 사물이 외부에 어떻게 나타나는가가 본질적인 존재, 즉 그것의 고유한 선함이나 결핍을 반영한다는 것을 알고 있거나 최소한 믿고 있습니다.

세상으로 나가서 필요한 자원을 얻기 위해 다른 사람들과 거래하고 자신을 사회에 좋지 않게 소개할 때, 당신은 이 본능에 반대하는 베팅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당신은 자연에 내기하고 있습니다.

가는 곳마다 옷을 잘 입는 것은 세상과의 관계에 대해 생각하고 느끼는 방식을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세상이 저에 대해 생각하고 느끼는 방식을 눈에 띄게 변화시켰습니다.

나는 미국 문화에서 우리가 특별한 경우에만 옷을 잘 입는다는 것이 흥미롭다고 생각합니다. 결혼식, 장례식, 취업 면접, 교회 등. 어렸을 때 부모님께 왜 그것이 필요한지 묻습니다.

그리고 부모님은 항상 "존경을 보여주세요!"라고 말씀하십니다.

글쎄, 그럼 우리는 옷을 입지 않고 남은 날들 내내 무엇을 하고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