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시티에서 놓쳐서는 안 될 모더니스트 아이콘 6가지

 

멕시코시티에서 놓쳐서는 안 될 모더니스트 아이콘 6가지
 + 

멕시코시티에서 놓쳐서는 안 될 모더니스트 아이콘 6가지

감동적이고 놀랍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이러한 건축물은 여행 일정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멕시코시티는 전후 디자인 붐과 전 세계 도시를 휩쓴 현대 건축의 폭발에 예외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미국 전역을 지배하는 낮은 슬링 프로파일과 나비 지붕과는 거리가 멀었지만, 중반 세기 동안 CDMX에서 상승한 구조는 컸습니다. 그들은 대담했습니다. 그리고 그 지역의 활기찬 문화, 음식, 식물에 경의를 표하며, 그것들은 다채로웠습니다. 여기에서 전성기에 디자인을 혼란에 빠뜨리고 오늘날 건축 애호가에게 유산을 남긴 6개의 아이콘을 살펴봅니다.

호텔 카미노 레알 폴랑코

멕시코 시티에서 개최된 1968년 올림픽의 상징인 Polanco의 고급 지역에 있는 Camino Real은 박물관 수준의 예술품과 가구를 제공합니다. 

멕시코시티에서 개최된 1968년 올림픽의 상징인 Polanco의 고급 지역에 있는 Camino Real은 박물관 수준의 예술품과 가구를 제공합니다. 

사진: Dolores Robles-Martínez, LEGORETTA 제공

건축가 Ricardo Legorreta는 멕시코 시티에서 열린 1968년 하계 올림픽을 앞두고 Camino Real Polanco를 디자인하는 삶을 변화시키는 의뢰를 받았을 때 자신의 병원에서 단 3년 만에 긴 병에서 회복했습니다. 게임이 1년 반 밖에 남지 않은 빡빡한 일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운 좋게도 도심 근처에 광대한 부지가 있었기 때문에 Legorreta는 기회를 잡았습니다. 다른 회사에서는 수직으로 설계했을 수 있지만 Legorreta는 중앙 안뜰, 개인 파티오, 정원 및 옥상 테라스를 짜서 매력적인 주거 느낌을 주는 광대한 5층 건물을 만들었습니다. 

"병에서 나오는 때, 당신은 생명이 짧은 실현, 당신이 그것을 활용해야"그의 아들 빅터 Legorreta, 지금 파트너 관리 및 디자인 디렉터 말했다 Legorreta은 . "그는 지금이 더 독특하고 더 용감한 일을 할 수 있는 기회, 더 많은 위험을 감수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했습니다. 그에게는 독특한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개인적인 도전이었습니다." 

Hotel Camino Real을 디자인한 Ricardo Legorreta의 아들인 Victor Legorreta는 "아버지는 국제 운동의 합리주의적 접근 방식에서 벗어나 그 당시 [Luis] Barragán을 알고 기능적 측면과 낭만적 측면을 혼합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것은 호텔의 특성 중 하나입니다. 감정과 안뜰을 사용하는 건축입니다. 그 독특함은 이제 큰 환경에서 가정에서 이러한 요소를 처음 보는 것입니다."

Hotel Camino Real을 디자인한 Ricardo Legorreta의 아들인 Victor Legorreta는 "아버지는 국제 운동의 합리주의적 접근 방식에서 벗어나 그 당시 [Luis] Barragán을 알고 기능적 측면과 낭만적 측면을 혼합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것은 호텔의 특성 중 하나입니다. 감정과 안뜰을 사용하는 건축입니다. 그 독특함은 이제 큰 환경에서 가정에서 이러한 요소를 처음 보는 것입니다."

알렌 발레호
볼륨 0%
00:00
02:48
 

멕시코 건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거친 석고 벽과 만나는 몰입감 있는 색상의 벽, 그 효과는 모터 코트의 웅장한 분수를 보호하는 핫 핑크 스크린과 노란색 벽에서 가장 두드러집니다. 그것은 현대성과 자연의 시적인 교차점이며 그의 친구 Luis Barragán의 확실한 영향입니다. Victor는 "장소와 문화와 관련된 건축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카미노 레알 폴랑코는 시간과 장소의 시대정신, 절정의 모더니즘, 협업 예술가와 창작가, 그리고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는 하계 올림픽의 시대정신을 대표합니다. 빅터는 "60년대에 올림픽이 열렸을 때 멕시코에 붐이 일어났고 지금은 우리가 다시 흥미로운 시기를 바라보고 있다는 점에 매우 낙관적입니다."라고 말합니다. 그의 회사는 COVID-19의 결과로 건축 전반에 걸쳐 편재하는 중심축인 현대식 조명과 레스토랑 테라스를 갖춘 호텔 리모델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복원을 위해 회사는 그의 뿌리에 충실하고 고인이 된 아버지의 원래 작품을 정중하게 되살릴 것입니다. Victor가 말했듯이 "Legorreta에 의한 Legorreta의 개입이 될 것입니다."

토레스 드 위성

Luis Barragán과 Mathias Goeritz가 1957년에 건설한 매혹적인 Torres de Satélite는 멕시코 시티의 인구가 급증할 때 통근 커뮤니티로 계획된 Ciudad Satélite의 관문을 발표했습니다.

Luis Barragán과 Mathias Goeritz의 1957년에 지어진 매혹적인 Torres de Satelite는 멕시코시티의 인구가 급증할 때 통근 커뮤니티로 구상된 Ciudad Satélite의 관문을 발표했습니다.

Armando Salas Portugal, © 2021 Barragán Foundation, 스위스 / Artists Rights Society(ARS), 뉴욕

그는 "감정적 건축"의 아버지이며 프리츠커 건축상을 수상한 건축가이자 엔지니어로서 멕시코시티에서 현대 건축의 성장에 매우 광범위하고 중추적인 역할을 하여 그가 가명으로 인정받았습니다. Luis Barragán은 Cuadra San Cristóbal , 그의 Torres de Satélite 또는 Satellite Towers(조각가 Mathias Goertiz 및 화가 Jesús "Chucho" Reyes와의 공동 작업)와 같은 프로젝트로 더 잘 알려져 있지만  1957년에 스카이라인을 재정의했습니다.

건축가이자 도시 계획가인 Mario Pani가 설계한 인접한 위성 커뮤니티의 관문으로 계획된 위성 위성 토레스는 멀리서 자신을 알리고 자동차로 볼 수 있는 두 개의 조각품 중 하나였습니다(북쪽 가장자리에 있는 다른 하나는 건설되지 않은 상태로 남아 있음). 보시다시피, 타워는 고속도로 한가운데의 바쁜 중앙선에 있습니다. 몇 마일 떨어진 곳에서 차선에서 색이 분출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개의 이등변 삼각형이 접근하는 동안 모양과 색상이 변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관심이 호기심으로 바뀌고 매료됩니다.

원래 디자인되었을 때 그들은 흰색, 노란색 및 황토 색조를 입었습니다. 하계 올림픽 기간 동안 단색 주황색 팔레트가 하늘을 대조했습니다. 오늘날 날씨, 시간, 서 있는 위치에 따라 변하는 파란색, 흰색, 노란색, 빨간색 프리즘을 볼 수 있습니다.

Victor Legorreta는 "Barragán은 예술가에 가깝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는 토착어로 돌아가 건축에 대한 매우 낭만적인 접근 방식으로 색상을 사용했습니다. 감정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까이서 볼수록 더 많이 발견하게 됩니다. 타워의 벽돌은 Frank Lloyd Wright가 설계한 여러 주택 에서 볼 수 있는 기술인 수평을 강조합니다  수직 솔기가 매끄럽고 수평선이 넓어집니다. 약 60년이 지난 후에도 조각품은 여전히 ​​다음과 같은 질문을 던집니다. 위성의 토레스는 예술입니까 아니면 건축입니까?

"Barragán은 토착어로 돌아가 건축에 대한 매우 낭만적인 접근 방식으로 색상을 사용했습니다."

—빅터 레고레타  

토레 바노브라스

건축가 Mario Pani의 1962 Torre Banobras는 북미에서 두 번째로 큰 복합 단지인 Nonoalco Tlatelolco 주택 프로젝트의 일부로 지어졌습니다.  당시 이 건물은 미국에서 두 번째로 높은 건물이었습니다. 

건축가 Mario Pani의 1962 Torre Banobras는 북미에서 두 번째로 큰 복합 단지인 Nonoalco Tlatelolco 주택 프로젝트의 일부로 지어졌습니다. 당시 국내에서 두 번째로 높은 건물이었다. 

사진 Geraldine Rodríguez Cárdenas, 여행 딱정벌레 제공

건축가이자 도시주의자인 Mario Pani의 작업을 하나의 건물로 축소하려는 것은 불행한 일입니다. Torre Banobras 또는 Insignia Tower는 멕시코 시티 북부의 Nonoalco Tlatelolco 주택 프로젝트를 구성하는 100개 이상의 건물 중 단 하나의 마천루입니다. 맞습니다. 100개 이상의 건물로 구성된 주택 단지입니다.  이는 북미에서 뉴욕의 코업 시티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입니다.

틀라텔로코는 새로운 삶의 방식을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재개발 프로젝트였습니다. 독립적인 도시 안의 도시는 다양한 사회경제적 계층을 통합하고 약 70,000명의 거주자를 위한 학교, 병원 및 식료품점을 보유할 것입니다. 각 블록은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며 Torre Banobras에서는 은행 업무를 의미했습니다. 

1962년에 완공되어 국립 공공 사업 및 서비스 은행의 본부로 사용되었습니다. 오늘날 24층은 사무실 공간으로 사용됩니다. 삼각형 프리즘은 철근 콘크리트, 유리 및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으며 1985년 지진으로 인해 주택 단지가 전반적으로 많은 피해를 입었지만 Torre Banobras는 견뎌냈으며 도시에서 가장 안전한 고층 건물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재미있는 사실: 이곳에는 47개의 종을 가진 아메리카에서 가장 큰 카리용이 있습니다. 

Museo Casa Estudio 디에고 리베라 이 프리다 칼로

Museo Casa Estudio Diego Rivera y Frida Kahlo에 있는 디에고 리베라의 홈 스튜디오 전망은 인접한 본관에서 나선형으로 이어지는 웅장한 나선형 계단의 미묘한 복제를 특징으로 합니다. 

Museo Casa Estudio에서 Diego Rivera의 홈 스튜디오 보기 Diego Rivera y Frida Kahlo는 인접한 본관에서 나선형으로 이어지는 웅장한 나선형 계단의 미묘한 복제를 특징으로 합니다. 

Museo Casa Estudio Diego Rivera y Frida Kahlo 제공 

많은 방문객들이 유명한 La Casa Azul 또는 Frida Kahlo Museum으로 몰려 들지만, 덜 알려진 Kahlo 및 Diego Rivera 박물관은 단 15분 거리에 있으며 그 자체로 아이콘입니다. 

건축가이자 화가인 Juan O'Gorman은 1931년 26세의 나이로 Museo Casa Estudio Diego Rivera y Frida Kahlo를 설계하여 시대를 훨씬 앞서갔습니다. 여기에서 르 코르뷔지에의 기능주의적 영향을 발견할 수 있지만 부인할 수 없는 모더니스트 멕시코 미학과 예술적 번영이 있습니다. 풍부한 색조, 점토 사용, 나선형 계단 및 시그니처 선인장 울타리가 3개의 홈 스튜디오를 완성합니다. O'Gorman은 계속해서 UNAM(Universidad Nacional Autonoma de Mexico) 의 유명한 중앙 도서관을 포함하여 많은 모더니스트 구조를 설계했습니다 .

시우다드 대학교

Ciudad Universitaria 내의 Alfonso Caso Auditorium은 1954년에 설계되었으며 José Chávez Morado의 유리 모자이크 벽화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캠퍼스에서 건축과 예술이 교차하는 많은 사례 중 하나입니다.  "La Conquista de la Energía" 또는 "The Conquest of Energy"라는 이름의 이 벽화는 인간 삶의 새로운 주기를 묘사하고 이전의 과학 및 노동 건물에 경의를 표합니다.

Ciudad Universitaria 내의 Alfonso Caso Auditorium은 1954년에 설계되었으며 José Chávez Morado의 유리 모자이크 벽화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캠퍼스에서 건축과 예술이 교차하는 많은 사례 중 하나입니다. "La Conquista de la Energía" 또는 "The Conquest of Energy"라는 이름의 이 벽화는 인간 삶의 새로운 주기를 묘사하고 이전의 과학 및 노동 건물에 경의를 표합니다.

사진: 에이미 드보락

하나의 건물이 아니라 UNAM(Universidad Nacional Autónoma de México)을 모더니스트 아이콘이자 꼭 봐야 할 곳으로 만드는 캠퍼스 전체가 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인 UNAM은 2,500에이커에 걸쳐 2,000개가 넘는 건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 메인 캠퍼스인 Ciudad Universitaria에서 디자인은 훨씬 더 기념비적인 존재입니다.

Mario Pani와 Enrique del Moral이 계획한 60명 이상의 디자이너와 마스터가 제작한 이 사이트는 유명한 중세 건축가와 예술가 중 누구인지 알 수 있습니다. UNAM의 건축 학부 책임자인 Juan Ignacio del Cueto Ruiz-Funes 박사는 "멕시코 근대성의 가장 중요한 건축가가 Ciudad Universitaria에 참여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세 명의 건축가로 구성된 팀이 실행 프로젝트를 개발했으며 그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Pani와 del Moral이 설정한 매우 명확한 지침이 있지만 각 프로젝트에서 다른 표현을 사용하는 공동 작업입니다. 이는 또한 매우 풍부하게 만듭니다. 건축적 부를 제공합니다." 

어디를 둘러봐도 강철 프레임 창문으로 만들어진 전면이 있으며, 한 건물은 파란색으로, 다른 건물은 노란색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우리는 르 코르뷔지에의 많은 구조물이 기둥 위에 올려져 풍경을 확장하고 더 큰 인간적 규모와 공동체를 창조한 것을 봅니다. 

"Ciudad Universitaria에 대해 이야기할 때 건축가는 15년, 거의 20년 동안 유럽에서 온 이러한 아이디어를 내면화하는 과정에 있었습니다."라고 del Cueto는 말합니다. "현대 건축과 근대성의 원칙을 매우 멕시코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Diego Rivera, David Alfaro Siqueiros, José Chávez Morado 및 Francisco Eppens와 같은 예술가들은 Ciudad Universitaria에서 가장 중요한 벽화를 제작했습니다. 총 100개 이상의 작품은 시간, 장소, 역사를 포착합니다. del Cueto는 "히스패닉 시대 이전의 건물, 건축, 회화, 조각까지도 통합되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원칙을 되살리는 것이 아이디어였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로스 마난티알레스 레스토랑

Félix Candela, Los Manantiales 레스토랑, Xochimilco, 멕시코 시티, 1958

Félix Candela, Los Manantiales 레스토랑, Xochimilco, 멕시코 시티, 1958

갤러리 400

현지인과 관광객은 모두 Xochimilco가 mariachis와 함께 다채로운 trajinera 또는 목조 보트에서 여유롭게 즐기는 수상 정원으로 유명 합니다. 그러나 이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 내에서 히스패닉 시대 이전의 무성한 강바닥 사이에 모든 것의 쌍곡선 포물면이 눈에 띄게 병치되어 있음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Joaquín Álvarez Ordóñez가 디자인하고 1958년에 스페인 망명 건축가 Félix Candela가 설계한 Los Manantiales Restaurant은 2인치만큼 얇은 경사 가장자리가 있는 8개의 콘크리트 꽃잎을 자랑합니다. Juan Ignacio del Cueto 박사는 92세였을 때 Candela를 인터뷰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는 무엇을 공부해야 하는지에 대해 많은 의구심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라고 del Cueto는 말합니다. "아버지의 친구가 건축을 공부하자고 설득했습니다. 그는 그림을 그리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손재주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구조적 미적분학에 매우 능숙했으며 그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철근 콘크리트로 만든 조개껍데기였습니다. 전쟁 기간 동안 유럽에서." 

칸델라가 스페인에서 도착했을 때 그의 나이는 겨우 29세였습니다. 10년 후 그는 첫 실험용 쉘을 디자인했으며 "그 순간부터 그는 유명해지기 시작했습니다"라고 del Cueto는 말합니다. 

구조적으로는 손상되지 않았지만 지금은 없어진 레스토랑은 Álvarez와 del Cueto의 도움으로 복원 중입니다. 지금은 차가운 cerveza 와 함께 운하를 따라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관련 읽기: Luis Barragán의 전설적인 집 뒤에 숨겨진 이야기

게시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