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세의 체조 선수 옥사나 추소비티나

 


46세의 체조 선수 옥사나 추소비티나(46)가 올림픽 마지막 경기를 마치고 기립박수를 받았다.

대부분의 프로 운동 선수는 40세가 되기 전에 은퇴합니다. 그리고 체조에서는 일반적으로 20세 전후로 훨씬 젊습니다. 스포츠의 격렬한 육체적 요구는 몸에 힘들지만 46세의 우즈벡 체조 선수 Oksana Chusovitina는 인상적인 30년의 경력을 견뎌냈습니다. 이번 주 초 2020 도쿄 올림픽에서 금메달리스트는 여덟 번째이자 마지막 올림픽을 마쳤습니다. 씁쓸하고도 눈물나는 순간을 경기장에 있던 사람들의 훈훈한 기립박수로 만났다.

추소비티나는 1991년 소련 대표팀의 일원으로 처음으로 세계 선수권 대회에 출전했을 때 겨우 16세였습니다. 그녀는 대체 선수로 도착했지만 부상당한 동료 옐레나 그루드네바를 대신해 부름을 받아 금메달과 은메달을 모두 획득했습니다. 그녀의 첫 올림픽 출전은 1992년 바르셀로나 대회였으며 이후 7번의 올림픽 경기에 더 참가했습니다. 그녀의 경력이 발전함에 따라 Chusovitina는 도마를 전문으로 했으며 그녀는 세계 8위의 도마에 드는 데 성공했습니다. 스포츠 아이콘에는 그녀의 이름을 딴 5개의 복잡한 동작이 있습니다.

지난 일요일 도쿄에서 Chusovitina는 결승전에 진출하기 위해 2개의 도마를 수행했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존경할만한 점수 14.166은 대회에 진출할 만큼 높지 않았고 나중에 기자들에게 그것이 그녀의 마지막 올림픽 게임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녀의 경력이 어떻게 끝났는지에도 불구하고 Chusovitina는 여전히 부상 없이 마지막 대회를 마쳤습니다. 전설적인 운동 선수는 여전히 그 어느 때보 다 건강하지만 은퇴 이유는 개인적입니다. 추소비티나의 아들 알리셔는 2002년 백혈병 진단을 받았다. 그녀는 기자들에게 “아들이 22살인데 같이 시간을 보내고 싶다. 엄마와 아내가 되고 싶어요.”

그녀의 마지막 도마가 끝난 후 눈물을 흘리는 Chusovitina는 관중들과 동료 선수들로부터 기립박수를 받았습니다. 그녀  이후 기자들에게 “정말 좋았다 “오랫동안 많은 분들이 응원해주셔서 감격의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어 “체조를 시작할 때만 해도 올림픽에 대한 생각은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었다. 나는 스포츠로 막 시작했고 체조를 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나는 내가 성취한 것, 스포츠에 있는 것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그리고 관련된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하고 싶습니다.”

46세의 우즈베키스탄 체조 선수 옥사나 추소비티나(Oksana Chusovitina)가 여덟 번째이자 마지막 올림픽에 출전했습니다.

전설적인 체조 선수는 1992년부터 올림픽 게임에 참가해 왔습니다.

그녀의 마지막 금고에 이어 눈물을 흘리는 추소비티나는 관중석에서 기립박수를 받았습니다.

옥사나 추소비티나: Instagram
h/t: [ People ]

관련 기사:

UCLA 체조 선수의 놀라운 "댄스 파티" 플로어 루틴이 바이럴됩니다.

Simone Biles는 정신 건강을 위해 올림픽에서 기권한 후 엄청난 지지를 얻습니다.

Simone Biles의 놀라운 미국 체조 챔피언십 루틴을 슬로우 모션으로 시청

엠마 타가트

Emma Taggart는 My Modern Met의 기고 작가입니다. 북아일랜드 출신인 그녀는 현재 베를린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예술가입니다. 2013년 패션 및 텍스타일 디자인 학사 학위를 취득한 Emma는 예술에 대한 사랑과 글쓰기에 대한 열정을 결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Emma는 영감을 주는 현대 창작자의 작품을 홍보하고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예술 및 문화 출판물에 기고했습니다. 그녀는 매일 글을 쓰는 동시에 자신의 창작 활동에도 전념하고 있습니다. Emma는 일러스트레이션을 손으로 그리고 현재 2D 애니메이션을 배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