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사는 것에 대한 쇼펜하우어의 어두운 철학

 



Arthur Schopenhauer 는 아마도 19세기의 가장 과소 평가된 철학자 중 한 명일 것입니다.

그의 작업 은 헤겔과 키에르케고르와 같은 동시대 사람들보다 덜 정교하고 여러 가지 이유로 덜 맛이 좋지 않은 것으로 간주 되지만 그의 위대함은 대신 니체와 프로이트와 같은 후대의 패러다임 전환 사상가에 대한 강력한 영향력에 있습니다.

쇼펜하우어 작업의 중심은 물리적 존재에 대한 강력하지만 비합리적인 충동인 '의지' 개념이었는데, 쇼펜하우어의 견해로는 예술, 윤리, 성찰을 통해 거부하고 초월해야 했습니다. 이 개념은 처음에는 그 부정성과 황량함에 충격을 주는 일련의 작업으로 이어집니다. 그러나 자세히 살펴보면 잘 사는 기술에 대한 많은 지혜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그의 작품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인용문과 구절을 내 자신의 짧은 생각과 반성과 함께 모은 것입니다.


불행과 위안에 대하여

모든 불행과 모든 고난에서 가장 효과적인 위안은 우리보다 더 불행한 다른 사람들을 관찰하는 것입니다.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전체의 상태에 대해 무엇을 말합니까?

우리 대부분은 더 불행한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인정함으로써 불행을 다루는 이 기술에 익숙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우리가 이것을 시도하면 피상적으로 그렇게 합니다. 우리는 그것이 얼마나 더 나쁠 수 있는지에 대한 세부 사항을 상상하는 데 실제로 많은 시간을 들이거나 많은 에너지를 들이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기술이 그다지 효과적이거나 유용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정말로 엄격하게 노력하기로 결심했다면 어떻게 될까요? 다음에 기분이 나쁠 때 15분 동안 자신보다 훨씬 더 나쁜 다른 사람의 불행에 대해 고통스러운 세부 사항을 기록한다면 어떨까요?

소름 끼치는 운동처럼 들리므로 위안에 도달하는 이상한 방법입니다. 그러나 이것을 고려하십시오. 우리 문화의 무자비한 주장은 아마도 부정적인 것에서 상당히 멀리 치우쳐 있을 것입니다. 즉, 이와 같은 운동에 대한 혐오감이 우리의 변칙적인 문화적 규범의 인공물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읽을 때

독서는 스스로 생각하기 위한 수단일 뿐입니다. 그것은 다른 사람이 당신의 생각을 지시하게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이것은 과장된 표현입니다. 쇼펜하우어 자신도 독서를 통해 많은 이점을 얻었고  우리 모두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유용한 과장법입니다. 아마도 쇼펜하우어 시대보다 훨씬 더 우리는 지식의 단순한 흡수가 학습, 발전 및 지혜에 충분하다고 믿게 하는 속임수를 사용합니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에게서 읽고 배워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우리 자신을 위해 생각해야 하며, 우리가 외부에서 가져온 것을 변형하고, 그것을 우리 자신의 독특한 관점과 혼합하여 새로운 것을 창조해야 합니다.

의미 있는 질문과 문제에 대해 엄격하게 생각하는 데 얼마나 많은 시간을 할애합니까?

읽지 않을 때

읽지 않는 기술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것은 특정 시간에 일반 대중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것은 무엇이든 관심을 갖지 않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좋은 책을 읽기 위한 전제 조건은 나쁜 책을 읽지 않는 것입니다. 인생은 짧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이 그러하듯 독서에는 기회비용이 있습니다. 시시한 자기 계발 책을 읽는 데 보내는 5시간은 훨씬 더 도전적이라면 실질적인 내용을 읽는 데 보낼 수 있는 5시간입니다.

이것은 현대 사회의 뉴스 중독에 대한 귀중한 아이디어이기도 합니다 어제나 오늘 일어난 이것과 그 터무니없는 일에 대해 떠드는 삼류 사상가의 말을 듣는 데 얼마나 많은 시간을 낭비하고 있습니까? 거기에 기회 비용은 얼마입니까? 시간과 주의를 어떻게 더 생산적으로 보낼 수 있습니까?

...인생은 짧기 때문입니다.

(Un)행복에

큰 행운이 갑자기 발표되어 치명적일 수 있는 이유는 행복과 불행은 우리가 요구하는 것과 받는 것의 비율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소유의 확신; 왜냐하면 모든 향유는 실제로는 부정적일 뿐이고 고통을 제거하는 효과만 있는 반면, 고통이나 악은 실제로 긍정적인 요소이며 직접적으로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저는 6가지 전통적인 기본 감정 중 5가지가 "부정적"이고 하나만 "긍정적"인 것이 흥미롭다고 항상 생각했습니다 .

  • 비애
  • 두려움
  • 싫음
  • 놀라다
  • 기쁨

나는 또한 우리가 "긍정적인" 경험이라고 생각하는 것의 대부분이 실제로 긍정적인 것을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부정적인 것을 제거하는 것이라는 Schopenhauer의 의견에 동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마음에

아름답고 풍요로운 마음이 좋은 시간에 발견하는 것과 비교할 수 있는 행복은 지상에 없습니다.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마음 속 깊은 곳 에서 자신의 마음을 두려워 합니다. 괴로운 생각, 불편한 감정 또는 고통스러운 기억을 두려워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그 핵심에 거의 전적으로 동기가 부여되어 너무 바빠서 혼자 생각에 잠겨 있을 시간이 없는 삶을 구성합니다.

이것이 하나 이상의 심각한 불안 장애를 일으키는 좋은 방법이라는 사실 외에도 비극적인 손실이기도 합니다. 인간의 마음은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생각, 아이디어, 꿈, 인상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 주위에 고의적으로 벽을 쌓는 것은 얼마나 낭비입니까.

기대에

이 세상에서 자신의 방향을 잡기 위한 신뢰할 수 있는 나침반으로서 이 세상을 일종의 형벌 식민지인 속죄의 장소로 간주하는 데 익숙해지는 것보다 더 유용한 것은 없습니다. 이렇게 하면 삶에 대한 기대를 사물의 본성에 따라 정렬하고 더 이상 인생의 재난, 괴로움, 괴로움, 괴로움을 불규칙한 것으로 여기지 않을 것입니다.

세상에는 우리가 인정하고 싶은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고통, 불행, 고통이 있습니다. 특히 제1세계 국가에서 자라서 살 만큼 운이 좋은 사람들은 더욱 그렇습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극과 고난이 만연해 있습니다. 나는 그것이 현실주의라기 보다는 비관주의에 대한 진술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문제는 자신의 불행과 고난(충분히 힘든)에 직면했을 때 모든 것이 좋고 긍정적이어야 한다는 기대와 씨름하고 있다면 기대와 현실의 본질 사이의 불일치가 이미 힘든 시간 위에 불행의 두 번째 층을 추가하십시오.

쇼펜하우어는 Murakami의 말에 동의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고통은 불가피합니다. 고통은 선택 사항입니다.

철학에 관하여

철학화를 위한 두 가지 주요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둘째, 문제를 이해하기 위해 말할 것도 없이 모든 것을 명료하게 의식하는 것 .

철학에 대한 나의 단순하고 실용적인 정의는 중요한 것에 대해 신중하게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끊임없이 질문을 검토하고 일을 당연하게 여긴다면 실제로 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으로 다른 유명한 철학자가 자주 말을 부연한다 : 그것은을 적용하지 않고 생각을 즐겁게 할 수있는 교육 마음의 표시입니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지식에 대하여

가장 큰 도서관이 무질서하면 작지만 잘 정리된 도서관만큼 유용하지 않은 것처럼 많은 지식을 축적할 수 있지만 생각하지 않으면 적은 양보다 가치가 훨씬 낮습니다. 자신을 위해 끝내십시오. 왜냐하면 모든 진리를 다른 모든 진리와 비교하여 아는 것을 정리해야만 당신의 지식을 완전히 소유할 수 있고 당신의 힘으로 그것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용한 지식을 위한 쇼펜하우어의 레시피:

  • 1 부품 정보
  • 비판적 사고 3부
  • 잘 정리하다

경험주의에 대하여

단순한 경험은 읽기보다 더 이상 생각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순수한 경험주의는 먹는 것이 너무 소화와 동화이기 때문에 생각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경험주의가 자신의 발견을 통해 진보된 인간 지식을 가지고 있다고 자랑할 때, 그것은 마치 입만이 몸을 살아 있게 한다고 자랑해야 하는 것과 같습니다.

읽기와 경험 모두 원시 정보를 생성하며, 이는 비판적 사고, 반성 및 통합 없이는 그다지 유용하지 않습니다.

나는 사람들이 펜이나 연필 없이 어떻게 진지하게 읽을 수 있는지 이해하지 못합니다. 단순히 책에서 정보를 입력하는 것은 지루합니다. 당신이 그것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그것에 대해 논쟁하고, 일반적으로 그것에 대해 씨름하기 시작할 때 그것은 흥미로워집니다.

진실에 대하여

진리의 발견은 존재하고 오류로 오도하는 사물의 거짓된 모습에 의해 또는 추론 능력의 약화에 의해 직접적으로가 아니라 , 선험적 유사(pseudo a priori) 로서 길을 가로막는 선입견이나 편견에 의해 가장 효과적으로 방지됩니다. 진리는 배를 육지에서 멀어지게 하는 역풍과 같아서 돛과 방향타는 정맥에 작용합니다.

확증 편향

사물의 변덕스러운 모습이 문제가 아닙니다. 그리고 우리 자신의 지능도 아닙니다.

문제는 우리가 자신의 정체성과 자아 의식을 신념에 묶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또는 제대로 수행하기에는 너무 불편합니다.

믿음에서 정체성을 분리하면 더 나은 신자가 되고 더 행복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

위대함에 대하여

나이의 감사함을 얻고 싶다면 그 나이를 따라가야 합니다. 그러나 그렇게 하면 큰 것을 얻을 수 없습니다. 당신이 보기에 위대한 것이 있다면, 당신은 후손들에게 자신을 말해야 합니다.

주변 사람들의 대부분이 당신의 일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정말 나쁜 징조이거나 정말 좋은 징조입니다.

당신이 근면하고, 유연하고, 야심차고, 합리적으로 지적이고, 자기 인식이 뛰어나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당신의 일에 동의하지 않거나, 이해하지 못하거나, 비판한다면 당신이 올바른 길을 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영감에 대하여

뮤즈의 관대함, 내 말은 그의 시적 재능으로 살려고 노력한 남자는 나에게 그녀의 매력에 사는 여자를 닮아 가는 것 같다. 둘 다 기본 이익을 위해 가장 속깊은 존재의 거저 주어야 할 선물을 모독합니다. 둘 다 지치기 쉬우며 대개 둘 다 부끄러운 결말에 이르게 됩니다. 따라서 Muse를 창녀로 평가하지 마십시오.

영감은 추가 크레딧과 같습니다. 제공될 때 기뻐하지만 절대 기대하지 마십시오.

자아에 대하여

이 단어의 사용에 의식이 appositeness 인 사람이 모든 유럽 언어 수행으로 인간 개인을 지정하려면, : 대한 인물은 정말 배우의 마스크를 의미하며, 그가대로 아무도 자신을 알 수없는 것이 사실이다; 우리는 모두 가면을 쓰고 역할을 합니다.

우리의 마스크 착용은 어느 정도 불가피합니다. 핵심은 우리가 특정 가면을 쓰고 있을 때와 그 이유를 인정할 만큼 충분한 자기 인식 과 심리적 강인함을 기르는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성취에 대하여

타고난 것만이 진실하고 건전합니다. 사업이든 글이든 그림이든 무엇이든 성취 하려면 규칙을 모르는 사이에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규칙이 직관적이 되도록 잘 내면화하십시오. 그래야만 혁신적인 기여 또는 챔피언십 수준의 성과를 낼 수 있는 충분한 창의적 대역폭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CF: 테니스의 이너 게임 .

상상에

상상력이 풍부하다는 것은 뇌의 지각 기능이 활성화되기 위해 감각의 자극을 필요로 하지 않을 정도로 충분히 강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과적으로 상상력은 더 활동적일수록 외부로부터의 지각이 감각에 의해 우리에게 전달되는 경우가 적습니다. 감옥이나 병상에 있는 장기간의 고독, 침묵, 황혼, 어둠이 그것에 도움이 됩니다. 반면에 여행을 하는 것처럼 바쁜 삶 속에서 정오에 우리가 인지할 수 있도록 외부에서 많은 양의 원료가 제공되면 상상력은 휴가를 보내고 불러도 활성화되기를 거부합니다. 지금이 계절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우리는 한낮의 태양과 회의실의 꽃이 만발하는 강도 아래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낼 것입니다.

우리는 생산적으로 외로운 섬에서 안개와 나무로 둘러싸인 아늑한 오두막의 황혼의 그림자에서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사실입니다.  사람은 섬이 아닙니다 . 그러나 나는 아무도 타임스퀘어가 아니라고 확신합니다.


온 라이프

많은 독자들은 인생은 주로 고통과 고난이며 우리는 이 암울한 현실 상태를 완전히 받아들여야만 행복과 아름다움의 순간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랄 수 있다는 암울한 세계관 때문에 일찍 쇼펜하우어를 외면합니다 .

그러나 아마도 그것은 보이는 것만큼 끔찍하지 않을 것입니다. 15초 동안 눈을 감고 만개한 장미 덤불을 상상해 보세요. 전체적인 인상은 어떻습니까?

저에게는 아름다움입니다. 다채롭고 달콤한 향기가 나는 꽃이 장미 덤불의 전체 물질의 일부에 불과하지만 전체적인 인상은 여전히 ​​좋습니다.

그리고 어떤 정원사라도 말하겠지만, 장미 덤불이 번성하는 비결은 가지와 "죽은" 오래된 꽃을 자유롭게 다듬는 것입니다. 반직관적이지만 오래된 가지와 꽃을 자르는 거칠음이 바로 장미 덤불이 번성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가시 없는 장미도 없습니다. 그러나 장미 없는 가시가 많다. — 아서 쇼펜하우어

전필종님 축하합니다